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영화 '비커밍 아스트리드' 삐삐를 탄생시킨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의 10대 미혼모 시절을 담은 작품
이주현 2021-05-12

말 한 마리쯤은 번쩍 들어올릴 정도로 힘센 말괄량이 소녀 삐삐.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은 삐삐를 탄생시킨 스웨덴의 아동문학 작가다. 1945년 <내 이름은 삐삐 롱스타킹> 출간 이후 작가로서 탄탄대로를 걸었던 그는 노년엔 어린이 체벌 금지, 환경 보호 운동 등에 목소리를 내며 운동가로서의 면모도 드러냈다. 이는 비교적 잘 알려진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의 이야기. 영화 <비커밍 아스트리드>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모습이 아닌 작가의 생소한 10대 미혼모 시절을 담고 있다.

1920년대 초, 스웨덴 시골 마을에 살고 있는 10대의 아스트리드(알바 아우구스트)는 글솜씨를 인정받아 지역 신문사에서 인턴 기자로 일할 기회를 얻는다. 생동감 넘치는 기사로 기자로서의 역량을 꽃피우려던 때, 아스트리드는 아내와 이혼 소송 중인 신문사의 편집장 레인홀드 블롬버그(헨릭 라파엘센)와 연애를 시작한다. 그 결과는 뜻하지 않은 임신. 사람들의 시선을 피해 덴마크로 건너가 아이를 낳은 아스트리드는 위탁 가정에 아이를 맡기고 스웨덴과 덴마크를 오가는 생활을 이어간다.

영화는 사람들의 시선 따위 아랑곳하지 않고 당차게 살아가던 아스트리드가 어린 미혼모가 되어 독립적으로 살 길을 모색하는 과정을 따라간다. 개구쟁이 표정에서부터 깊이 상처받은 어른의 표정까지, 아스트리드를 연기한 배우 알바 아우구스트의 연기가 일품이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