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힐러리 스웽크 (Hilary Swank)

1974-07-30

참여작품 평점평균

씨네216.4

/

네티즌7.5

| 수상내역 3

기본정보

  • 다른 이름힐러리 스왱크
  • 직업배우
  • 생년월일1974-07-30
  • 성별

소개

2005년 골든 글로브 여우주연상 수상으로 1999년 [소년은 울지 않는다]에 이어 두 번째로 골든 글로브 여우주연상을 거머쥔 힐러리 스웽크. 그녀는 인형 같은 외모의 여느 여배우들과 다른 생동감과 울림이 있는 연기를 선보이는 흔치 않은 배우다. 1974년 7월 30일 미국 워싱턴주의 벨링검에서 태어난 그녀는 어린 시절 프로듀서인 수지 삭스의 눈에 띄어 연기 지도를 받았으며 아홉 살 때 모글리 역으로 키플링의 [정글북]에 출연했다고 한다. 벨링검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그녀는 16세 때 까지 수영 선수로 활약하여 워싱턴 주립 대회에서 5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 경력은 [넥스트 가라데 키드]에 출연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1990년에 LA로 이사한 그녀는 사우스 파사데나 고교에 진학하였고 본격적으로 연기 수업을 받기 시작했다. 그녀는 1992년 크리스티 스완슨 주연의 [뱀파이어 해결사]에 단역으로 출연하기도 했지만 그녀의 본격적인 연기 경력은 1994년 [넥스트 가라데 키드]에 수백명의 경쟁자를 물리치고 발탁되면서 시작되었다.

그러나 [넥스트 가라데 키드]에 출연한 이후 그녀는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했고, 그런 힐러리 스웽크를 일약 스타덤에 올린 영화는 바로 티나 브랜든이라는 남장 여인에게 일어났던 충격적인 실화를 바탕으로 한 [소년은 울지 않는다] 였다. 3년 동안 티나 브랜든 역을 맡을 배우를 찾았었다는 킴벌리 피어스 감독의 눈에 들어온 당시 스물 다섯살의 힐러리 스웽크는 티나 역을 소화하기 위해 실제로 머리를 짧게 자르고 한달 간 남자처럼 생활하는 등 열정을 다한 결과, 완벽한 연기라는 평가 속에 아카데미 여우주연상까지 받는다. 이후 힐러리 스웽크는 [기프트], [어페어 오브 더 넥클리스], [인썸니아], [코어] 등의 영화에 출연하며 자신의 자리를 굳혀갔다.

그리고 골든 글로브 수상 5년 뒤, [밀리언 달러 베이비]로 돌아온 그녀는 [소년은 울지 않는다]에서의 연기를 뛰어넘는다는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으며 다시금 주목 받고 있다. 실제 어린시절 트레일러에서 자랐고 가난한 시절을 보내면서 연기에 모든 것을 걸고 연극계에 입문했던 그녀는 복싱에 전부를 건 매기에 그만큼 많은 부분 공감을 할 수 밖에 없었다고 전한다.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기대에 부응하듯 힐러리 스웽크는 촬영에 들어가기 전 3개월 동안 매일 2시간 30분씩 혹독한 훈련을 받았고, 6킬로그램의 근육을 늘려 대역 없이 모든 씬을 소화해 냈다.

그녀는 1997년 9월 28일 채드 로와 결혼했다. 본명은 힐러리 앤 스웽크, 키는 1미터 65이다. 취미는 스카이다이빙, 스키, 리버 래프팅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