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Culture > DVD > Inside DVD
4월 미국에선 어떤 타이틀이 나오지?
김태진 2004-04-09

국내에서도 동일하게 발매되는 타이틀은 제외하고 4월의 미국 발매 예정작들을 살펴보면, <매트릭스3 레볼루션>이 출시되는 첫쨋주에는 절판됐던 크라이테리언의 <샤레이드>가 아나모픽 포맷으로 재발매되고, 존 포드 감독의 <분노의 포도>가 폭스스튜디오 클래식 시리즈로, <셀부르의 우산>이 코흐 비전을 통해 새롭게 발매된다. <미국인 친구> 등 빈 벤더스의 작품 세편이 <빔 벤더스 컬렉션>으로, <필로우 토크> 등 록 허드슨과 도리스 데이 콤비의 로맨스영화 3편이 박스 세트로, <폴리스 아카데미> 시리즈가 박스 세트와 낱장으로 각각 출시된다.

<킬 빌 Vol.1>이 출시되는 둘쨋주는 <퍼팩트 블루>와 <천년여우>에 이은 곤 사토시 감독의 세 번째 작품인 <도쿄 대부> 정도를 제외하고는 <건담>과 <사일런트 뫼비우스> 같은 일본 애니메이션들의 재발매로 채워져 있다. <마스터 앤드 커맨더: 위대한 정복자>가 출시되는 셋쨋주에는 화면비율 문제로 리콜되었던 MGM의 <잉마르 베리만 스페셜 에디션 DVD 컬렉션>(<페르소나> <늑대의 시간> 등 5작품)과 <나이아가라>와 <돌아오지 않는 강> 등 5작품이 포함된 <마릴린 먼로 다이아몬드 컬렉션 2기>가 박스 세트와 낱장으로 발매된다. 오즈 야스지로의 <부초>(1959)와 <부초 이야기>(1934)가 함께 실린 크라이테리언 컬렉션과 아벨 페라라 감독의 <뉴욕의 왕>도 출시될 예정이다.

<러브 액츄얼리>가 출시되는 넷쨋주에는 팀 버튼의 <빅 피쉬>와 함께 드라큘라와 프랑켄슈타인을 비롯한 햄머 스튜디오의 호러 컬렉션들이 워너를 통해 출시된다.김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