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agazine > 스페셜 > 스페셜2
[기획] 2022 올해의 시리즈 여자배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박은빈
조현나 2022-12-15

“설명할 필요가 있을까. 여성, 남성 통틀어 단연 올해의 배우다.”(박현주)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우영우를 연기한 박은빈 배우는 “<연모>에 이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까지 성공하며 여성 원톱의 가능성을 입증”(박현주)했다. 맡은 캐릭터를 철저히 분석하는 박은빈의 준비성은 익히 알려져 있다. “감각에 의한 연기가 아니라 성실한 모범생이 탐구해 내놓은 최선의 결과가 그가 연기한 인물들이 아닐까?”(오수경) 박은빈은 “‘모범생 연기’의 저력을 증명한 동시에 이런 부류의 배우가 직관과 본능까지 겸비했을 때의 힘을 보여줬다.”(임수연)

특히 우영우의 경우 “재현의 폭력성, 정치적 올바름을 깊이 고민한 흔적이 연기에 묻어난다”(김성찬)는 점에서 특기할 만하다. 칼럼니스트 복길은 “아역 출신 배우에게 느끼는 위화감이 선입견임을 알게 됐다”고 전한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우영우는 어떤 기대와 조바심에도 흔들리지 않고 성실하게 자신의 길을 만든 데뷔 24년차 배우 박은빈이 맺은 당연하고도 훌륭한 결실처럼 느껴진다.”(복길)

박은빈은 “올봄 <씨네21>과 영화 <마녀 Part2. The Other One>으로 인사 나눴는데 연말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또 한번 의미 있는 기록을 남길 수 있게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해를 꽉 채워서 보낼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내년에도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잘 준비해서 돌아오겠다. 계속해서 좋은 소식 부탁드린다. <씨네21>! 감사해요^^”

관련영화

관련인물